홈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제목 언론 홍보용 기사_cocoon 조명

이태리 명품 조명 ‘FLOS’‘COCOON’조명이 국내에서 생산된다.

 

세계 최고의 조명회사 ‘FLOS’사를 탄생시킨 ‘COCOON’조명을 아는가?

 

라틴어로 꽃을 뜻하는 플로스(FLOS)’ 1962년 설립된 이탈리아의 선구적인 조명 전문기업이며 현대적인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디자인 가구가 시장에서 탄력을 받을 당시, 조명업계는 아직 이런 문화가 반영되지 않은 상태였다. 바로 이러한 때 ‘FLOS’가 첫발을 내디뎌 조명의 형태, 소재, 디자인, 기능을 실험하기 시작했고, 이는 곧 조명의 컨셉트에 혁신을 불어오는 계기가 되었다.

‘이탈리아 조명의 고전(Classic)’ 또는 조명계의 메르세데스 벤츠로 칭하기도 하는 ‘FLOS’는 매시대 앞장서 변화를 추구하며 이탈리아를 넘어 세계의 조명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변화의 첫걸음은 1960년대부터 카스티글리오리형제가 도입한 당시 해군함을 간수하기 위해 개발한 신소재 ‘COCOON’을 조명으로 끌어들인 것부터 시작되었으며 그러한 창의성은 현재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FLOS’의 홈페이지를보면 ‘COCOON _ Taraxacum’으로 그들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있고 대표제품에도 다양한 ‘COCOON’제품이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잠깐 ‘COCOON’에 대해서 좀더 살펴보면

COCOON’은 미해군이 개발한 신소재로서 방수 방염은 기본이고 누에고치가 실을 뽑듯이 액체상태를 흩뿌려 가공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독특한 구조물에 가공할 수 있는 최적의 재료가 아닌가 싶고 그 원재료는 독일에 공장을 둔 유럽기업이 생산 공급하며 ‘FLOS’ 또한 이탈리아 독점권을 갖고 조명기구들을 생산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혁신의 출발 그리고 현재에도 대표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COCOON’이 국내 기업에 의해서도 만나게 될 것 같아 이는 국내 조명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대된다.

‘CocoonLamp.com’에서 국내 독점 생산되는 ‘COCOON’조명들은 대표이사의 3년간에 걸친 노력을 바탕으로 Asia 최초로 ‘Original COCOON’을 생산하게 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국내 조명시장도 유럽제품의 모방 및 저가 제품, 중국산 제품의 단순유통에 그치지 않고 프리미엄 인테리어 조명의 발전과 혁신을 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작성일자 2011-07-19
조회수 3145